1. 명령하는 듯안 말을 쓰지말라.
2. 비판보다 칭찬거리를 먼저 찾으라.
칭찬해서 싫어할 사람은 없다.
3. 상대에게 호의를 베푸는 연습을 시작하라.
좋아하려고 노력하고 좋아지도록 연습해야한다.
4. 그의 반항을 존중하라.
반항은 단지 존재 가치를 느끼고 싶기 때문임을 알라.
5. 싸우지 말라.
말이나 행동에 의한 적대 감정을 피하라. 윽박질러 놓으면 결과는 손해다.
6. 상대방이 틀렸다고 마구 꾸짖지 말라.
틀리고, 나쁜 점을 증명해 보라. 잇점은 없다.
7. 큰소리가 "NO"라는 뜻이 아님을 알라.
80%는 반항함으로 잊고 만다.
8. "나는 당신이 지금 어떤 기분인지를 압니다" 라는 말을 애용하라.
놀라운 효과가 있다.
9. 무언가 질문하고 그 얘기에 귀를 기울이라.
진지하게 자기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을 싫어할 사람은 없다.
10. 그 상대를 위해 기도하고 용서하라.
사랑으로 감싸는 모습을 마음속으로 그리라.
---- 운명을 바꾸는 5분 성공습관 ---
직원들에게 존경받는 리더가 되는 방법
1. 직원들에 대해 알아둘 것
대부분의 리더는 자기 사람들에 대해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정작 직원들은 리더에 대해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더는 무엇을 놓치고 있는 걸까요? 더는 직원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이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지 배워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똑똑한 인재를 얻으려면 리더는 직원들을 수용하고 그들 스스로가 회사에서 가치 있는 사람임을 느끼도록 해야 합니다.
2. 직원들에게 권한을 위임할 것
보통 성공한 기업을 살펴보면 직원들이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리며 경직된 분위기를 피하기 위해 좀더 유연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작은 업무일지라도 그 일에 대한 권한을 부여받을 때 더욱 적극적으로 일하게 됩니다. 좋은 리더가 되려면 직원들에게 업무 권한을 부여해 스스로 책임감을 갖도록 하고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솔직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팀 내에서 단결과 신뢰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관행적인 리더십을 버릴 것
우리 사회에서 관행적인 리더십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으며, 그것은 리더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트리는 요인이 됩니다. 신뢰를 줄 수 있는 리더란 믿고 의지할 수 있으며 정직하고 윤리적인 사람입니다. 관행적인 리더십은 불공평하며 직원을 속이고 불쾌하게 만들기도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관행적인 리더십을 버리고 열린 사고와 투명함을 발휘해야 역동적인 기업문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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