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세 가지 방문
세 가지 방문고객 응대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체로 '세 가지 방문'을 잘한다고 합니다. 입의 방문. '손의 방문. 발의 방문'이 그것입니다.'입의 방문' 은 고객을 맞이할 때 정감있는 인사말을 통해 고객을 환대하는 방문이고'손의 방문'은 자리를 권하거나, 서류를 전달할 때 정중하게 고객을 안내하는 방문이며'발의 방문'은 고객을 배웅할 때 일어서거나, 고객 쪽으로 몸을 향하는 자세의 방문입니다.이는 모두 신체를 이용한 마음의 전달법들입니다. 그러나 가끔 이런 방문이 상처를 주는 불청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반말투, 고객 탓을 하는 어투 등 말로 무례를 범하는 '입의 방문', 한손 응대, 손 대신 턱으로 방향을 가리키는 행동 등 공손치 못한 '손의 방문, 고객이 다가오거나 돌아가는데도 고객을 외면하는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