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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세 가지 방문

세 가지 방문고객 응대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체로 '세 가지 방문'을 잘한다고 합니다. 입의 방문. '손의 방문. 발의 방문'이 그것입니다.'입의 방문' 은 고객을 맞이할 때 정감있는 인사말을 통해 고객을 환대하는 방문이고'손의 방문'은 자리를 권하거나, 서류를 전달할 때 정중하게 고객을 안내하는 방문이며'발의 방문'은 고객을 배웅할 때 일어서거나, 고객 쪽으로 몸을 향하는 자세의 방문입니다.이는 모두 신체를 이용한 마음의 전달법들입니다. 그러나 가끔 이런 방문이 상처를 주는 불청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반말투, 고객 탓을 하는 어투 등 말로 무례를 범하는 '입의 방문', 한손 응대, 손 대신 턱으로 방향을 가리키는 행동 등 공손치 못한 '손의 방문, 고객이 다가오거나 돌아가는데도 고객을 외면하는 '발..

[소통]대인관계의 원칙

대인관계의 원칙1.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2. 나와 같이 있는 것을 상대방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온화한 사 람이 되라.3. 상대방의 말에 쉽게 화를 내지 않는 푸근한 성격의 사람이 되라. 4. 자신을 너무 자랑하는 사람이 되지 말라.나는 무엇이든다 알고 있다는 인상을 주지 말라.5. 나와 사귀는 것이 상대방에게도 도움과 이익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라.6. 성공한 사람에게는 진심으로 축하를,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는 진 심으로 위로의 말을 하라.7. 상대방에게 정신적으로 힘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라. 8. 내가 정말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나 자신이 먼저 상대방을 진실로 좋아하라.9. 만약 내가 상대방으로부터 오해를 받게 된다면, 그 오해를 풀기 위 해 겸손하면서도 진지한 노력을 계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