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2

[소통]상황을 바꿔 고객을 진정시키는 컴플레인 응대

상황을 바꿔 고객을 진정시키는컴플레인 응대화가 많이 난 고객을 응대할 때, 함께 흥분하거나 당황하면 원활한 응대가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 고객을 진정시킬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1 담당자를 바꾼다 입씨름만 계속하는 등 해결 없는 소모전이 길어질 때. 직급이 높은 사람이 와서 정중하게 설명하면 문제가 의외로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2. 장소를 바꾼다 조용한 장소로 이동해 흥분한 고객이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게 합니다. 고객에게는 주변이 시끄러워서' 등 이유를 명확히 설명하고 장소를 옮긴 후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3. 휴식시간을 가진다.상황에 따라 대화가 길어질 수 있는데요 이때 잠시 대화클 멈추고 차나 쿠키클 내와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고객이 ..

[따뜻한하루]성공은 반복의 힘

성공은 반복의 힘중국 명나라 때, 여진족 침입을 막기 위해만리장성을 증축하기로 했습니다.당시 만리장성 동쪽 끝에 있는 산해관(山海关)은많이 허물어져서 복원이 시급한상태였습니다.그곳에는 '천하제일관(天下第一关)'이라는유명한 현판이 있었는데, 세월이 지나면서편액 중 '일(一)'자는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흐려져 버린 상태였습니다.황제는 산해관의 현판을 원래 모습대로복구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서예 명인들을모았습니다.많은 서예가가 모여 글씨를 써보았지만,그들은 모두 '천하제일관'의 글씨를원래의 느낌처럼 쓰지 못했습니다.황제는 누구든 글자에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후한 상금을 내리겠다고 공언했지만,결국 선발된 사람은 산해관 옆 객잔에서일하는 심부름꾼이었습니다.이 사람은 유명하지도,특별한 훈련을 받은 것도 아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