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을 바꿔 고객을 진정시키는컴플레인 응대화가 많이 난 고객을 응대할 때, 함께 흥분하거나 당황하면 원활한 응대가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 고객을 진정시킬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1 담당자를 바꾼다 입씨름만 계속하는 등 해결 없는 소모전이 길어질 때. 직급이 높은 사람이 와서 정중하게 설명하면 문제가 의외로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2. 장소를 바꾼다 조용한 장소로 이동해 흥분한 고객이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게 합니다. 고객에게는 주변이 시끄러워서' 등 이유를 명확히 설명하고 장소를 옮긴 후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3. 휴식시간을 가진다.상황에 따라 대화가 길어질 수 있는데요 이때 잠시 대화클 멈추고 차나 쿠키클 내와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고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