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43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고 효율성 있게 하는 7가지 방법

어느새 2024년도의 2월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새롭게 계획하거나 하고자 하는 일들 있는데요, 여러분은 올 한 해 계획한 일들을 미루지 않고 잘 수행하고 계신가요? 항상 무언가를 새롭게 시도하거나 이루어 나갈때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가 아마도 '부족한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할 일은 물론이고 하고 싶은 일도 많기에, 언제나 시간이 모자라다는 느낌에 시달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소한 습관의 변화를 통해 시간을 잘 활용하고, 일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시간 도둑을 잡아라. 앞으로 며칠 동안은 한 시간 단위로 혹 30분 단위롤 자신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기록해 보세요. 그러면 의미 없이 흘려보내는 시간이나 쓸데없는 일에 생각보..

무섭고 겁이 나더라도 기회가 오면 무조건 잡아라.

무섭고 겁이 나더라도 기회가 오면 무조건 잡아라. 무섭고 겁이 나더라도 기회가 오면 무조건 잡아라. 불편한 상황으로 자신을 밀어 넣어라. 성장과 편안함은 공존하지 않는다. 싱싱함을 유지하라. - 버지니아 로메티 IBM 회장 - 장기적 안목을 가진 사람들이 성공합니다. 그들은 장기적 관점에서 어려운 길을 택합니다. 지금 힘들고 험한 길일수록 장기적 관점, 즉 인생 전체로 볼 때는 더 좋은 길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평안과 안정은 지금은 달지만 장기적으로는 쇠퇴를 부릅니다. 2024년 2월도 오늘로 다 지나 가는군요 2월 한달 수고 하셨어요.. 3월에도 특히 건강관리 잘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자존심은 어리석은 자의 소유물

자존심은 어리석은 자의 소유물 ♧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 수 없다♧ 썩지 않는 씨앗이 꽃을 피울 수 없듯이 자존심의 포기 없이는 생의 꽃봉오리를 맺을 수 없습니다. 분명 이 세상은, 자존심도 지키고 목적도 달성하는 그런 어리석은 공간이 아닙니다. 모름지기 우리는 낮과 밤을 동시에 보낼 수 없으며, 봄과 가을을 동시에 즐길 수 없습니다. 밤의 어둠을 지나야 아침의 찬란함이 찾아오고, 여름의 장마를 지나야 가을의 들판으로 나설 수 있습니다. 부디 자신 안에 있는 자존심을 꺾으십시오. 흙과 태양과 비와 바람이 저절로 원하는 꽃을 가꾸어 갈 것입니다. 그러니 옳고 그름이 분명할 때도 부디 침묵하십시오. 옳은 것을 옳다 하고 그른 것을 그르다 하는 똑똑함보다 옳고 그른 것 모두를 포용하는 어리석음이 오히려 훌..

반드시 행한 대로 되돌아온다

반드시 행한 대로 되돌아온다 아이작 뉴턴의 세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제1 법칙 (관성의 법칙) 제2 법칙 (힘과 가속도의 법칙) 제3 법칙 (상호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이 중에서 '상호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은 한 물체가 다른 물체에 힘을 적용하면 다른 물체도 똑같은 힘으로 반응하는 법칙입니다. '상호작용과 반작용' 법칙을 쉽게 설명하면 책상을 힘차게 치면 큰 소리가 나고 작게 치면 작은 소리가 나는 것이 그 원리입니다. 신기하게도 이는 삶 속에서도 적용됩니다. 내가 선하게 행동하면 선한 영향이 악하게 행동하면 악한 영향이 온다는 것입니다. 지하철 계단에서 노인의 짐을 들어주거나 임산부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등 간혹 내가 한 선한 행동의 반작용이 당장 반응하거나 보이지 않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눈..

가장 자애로운 얼굴

♧가장 자애로운 얼굴♧ 미국을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의 이름은 '세계에 빛을 비추는 횃불을 든 자유의 여신상'입니다. 높이는 46미터지만 그 밑의 기단까지 포함하면 무려 93미터에 이릅니다. 발밑에는 노예해방을 뜻하는 부서진 족쇄가 놓여 있고 치켜든 오른손에는 횃불과 왼손에는 '1776년 7월 4일' 날짜가 새겨진 독립선언서를 들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미국의 독립 100주년 기념 선물로 프랑스 조각가 '프레데리크 오귀스트 바르톨디'에게 자유의 여신상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을 시작할 때 걱정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 여신상의 얼굴을 누구를 모델로 삼아 조각할지가 문제였습니다. 여러 유명한 사람들이 물망에 올랐습니다. 아름다운 여배우, 유명 정치가, 엄청난 재벌 등 사회적으로 굉장한 성취를 이룬..

[따뜻한하루]살다 보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고 놀랄 때도 있습니다.

♧살다 보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고 놀랄 때도 있습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이 아끼는 물건을 떨어트려 깨버린 아이는 혼날 것을 걱정합니다. 그 걱정의 근원에는 부모님의 사랑이 자신에게서 멀어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정말 왜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났는지 억울하고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것이 아이의 인생의 모든 것을 뿌리째 흔들고 뽑아버릴 수도 있는 큰 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진정으로 두려워하는 일, 아이를 향한 부모님의 사랑이 사라지는 경우는 절대로 벌어지지 않습니다. 성인이 된 당신에게 찾아올 위기에서도 정신을 가다듬고 마음을 정돈하며 붙들어야 합니다. 살다 보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고 놀랄 때도 가슴 졸이며 공포감에 사로잡히기도 합니다. 때론 잘못했을 ..

마음이 편안해질 때까지...

마음이 편안해질 때까지 무례한 사람에게 주눅들 필요 없어. 널 만만히 보는 사람의 눈치 볼 필요도 없어. 불쾌한 말에 웃어주지 말고 무례한 말에 정색해도 괜찮아. 네 마음이 불편하면 그런 거지. 오히려 충분히 거리 두는 게 좋아. 네 마음이 편안해질 때까지. 네가 너다워질 때까지. - 고은지의 《오늘도 잘 살았네》 중에서 ~~~~~~~~~~~~~~~~~~~~~~~~~~~~~ 욕심이 지나치면 부족함만 못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어느 정도 채웠으면 잠시 쉬어 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악셀만 밟지 말고 브레이크도 같이 밟아야합니다. 요즘 불안전한 세상에도 더 현명해지고 더 단단해져야겠습니다.

모든 것은 지나간다(법정스님)

모든 것은 지나간다 개울가에 앉아 무심히 귀 기울이고 있으면 물만이 아니라 모든 것은 멈추어 있지 않고 지나간다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깨닫는다 좋은 일이든 궂은 일이든 우리가 겪는 것은 모두가 한때일 뿐, 죽지 않고 살아 있는 것은 세월도 그렇고 인심도 그렇고 세상만사가 다 흘러가며 변한다 인간사도 전 생애의 과정을 보면 기쁨과 노여움 슬픔과 즐거움이 지나가는 한때의 감정이다 이 세상에서 고정 불변한 채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세상일이란 내 자신이 지금 당장 겪고 있을 때는 견디기 어려울 만큼 고통스런 일도 지내 놓고 보면 그때 그곳에 그 나름의 이유와 의미가 있었음을 알게된다 이 세상일에 원인 없는 결과가 없듯이 그 누구도 아닌 우리들 자신이 파놓은 함정에 우리 스스로 빠지게 되는 ..

(전기기사 필기)필기시험 과목 특징 및 공부 순서

필기시험 과목 특징 및 공부 순서 필기시험 과목 설명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 전력 / 전압에 대한 법칙, 전기를 기반한 모든 과목의 베이스가 되는 과목 전기기기 :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과목에서 배운 내용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과목 전력공학 :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 전기기기 내용이 송전, 배전, 발전에 어떻게 적용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과목 전기자기학 :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 전기기기 / 전력공학에서 전기 현상들이 일어나는이유를 확인할 수 있는 과목 전기설비기술기준및판단기준 : 전기안전에 관련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과목 필기시험 공부 순서 꼭 어떤과목을 먼저 공부해야 한다고 정해져 있지는않지만 과목 특성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공자의 경우 : 회..